한문교육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
Close this search box.

한문교육과

Wonkwang University

학과 취업전략

학과 취업전략

한문교육과 취업전략을 소개합니다.

employment strategy

학과 취업전략

1. 취업지도 목표

2013년 현재, 우리 사회는 변화의 실정에 걸맞는 대학교육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과거의 대학이 지식의 상아탑이었다면, 현재의 대학은 지식과 더불어 사회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양성 기관으로 변모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시대의 변화 속에서 우리 한문교육과 역시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단순히 획일적으로 교직만을 목표로 하던 관점에서 벗어나, 현실적으로 보다 더 다양한 진로를 모색해야만 한다. 따라서 우리 한문교육과는 기본적인 전공지식을 바탕으로 현대사회의 다양한 요구들을 수용하여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양성에 취업지도 목표를 둔다.

2. 취업지원 정책

3. 전략 및 실행 계획

앞서 취업지도 목표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우리 한문교육과에도 변화가 필요하게 되었다. 학생들을 획일적으로 교직에 입문시키기 위한 교육보다는 다양한 진로를 교수와 학생이 상호 모색해야 할 필요성이 있게 된 것이다.

이는 학생의 적성 및 환경, 그리고 특성에 대한 이해가 우선되어야 한다. 다시 말해 학생과의 상담이 보다 더 중요해졌다고 할 수 있다. 상담을 통해 학생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학생의 진로를 분류하여 맞춤형 교육이 실시되어야 할 것이다.

학과의 취업지원 정책은 상담을 통해 파악된 학생의 제반 특성을 바탕으로 실행될 것이다. 교직진출과 일반취업, 그리고 기타의 학생 그룹으로 나누어 그 특성에 맞게 지도하여 과거의 학과 교육체제보다 더 체계적인 진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4. 주요 취업 분야 및 지도 방안

한문교육과

Wonkwang University

Search